6월 말부터 시작되는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 광고
2023년 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 1개가 노출된다고 한다.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 한곳이라고 하는데 상단이 클릭률이 높은 장소라고 한다.
그 이유로 상단 자리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수동 html을 직접 수정해 상단자리에 광고를 넣어 주었다. 혹시나 티스토리 자체광고로 들어가거나 하면 바로 인지 할 수 있도록 상단에 2개의 광고를 나란히 넣는 코드를 이용해서 넣어주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에 대비한 대응
위 처럼 광고를 나란히 두개를 넣었기 때문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삽입되면 바로 인지 할 수 있을 것 같다.또한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의 애드센스 연동기능을 풀어주었다.
연동이 되어있으면 아무래도 티스토리에서 접근하기 좋을것 같기 때문에 카카오애드핏만 연결된 상태로 두었다.
하지만 공지를 보면 광고스크립트를 추가했다면 티스토리측에서 수익형 블로그로 인지하고 자체 광고를 추가할 수 있는것 같다.
티스토리 자체광고는 6월 말부터 노출된다고 하니 추후 티스토리 포럼에서 다른 유저들의 의견을 참고해 보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에 따른 워드프레스로의 이동
애드센스 수익이 많은 유저라면 워드프레스로 이동을 하기도 하는 것 같다.
본 블로그 또한 티스토리문제로 인해 개설 한 추가 블로그이다.
이 블로그도 광고가 실린다면 아무래도 티스토리보다는 블로그 스팟에 조금더 신경을 쓸것이고 수익이 늘어난다면 추후 워드프레스를 개설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많은 유저들이 워드프레스로 이동을 한다면 티스토리가 의도했던 자체광고에 의한 수익률도 의미가 없을 것 같은데 신중하지 않은 운영정책으로 자충수를 두게되는것 같기도 하다.
그 자충수로 인해 티스토리가 없어질 지도...
그러니 한바구니에 모든 것을 담으면 안될것이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