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앱 설치 없이 윈도우 키보드 그대로 맥에서 사용하는 방법

특정 앱 설치 없이 윈도우 키보드 그대로 맥에서 사용하는 방법

독거미 키보드에서 F키 사용이 안되고
볼륨 조절 등 다른 기능이 작동할 때 작동 되게 하는 방법

최근에 맥미니 M4 깡통을 구입하고 같이 사용할 키보드로 독거미 F99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한 이유는 OSX 지원에 사이즈도 작았기 때문입니다.

독거미 키보드에서 Fn+E 를 3초간 누르면 맥용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키캡은 윈도우 그대로지만 자판 배열이 맥용으로 바뀝니다.

F10 은 음소거
F11 은 볼륨 다운
F12 는 볼륨 업이 됩니다.

하지만 특정 프로그램에서 F 키를 사용해야 하는데 위와 같은 기능이 작동하여 F를 이용한 단축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독거미 키보드를 위와 같이 표준 기능키를 사용한다고 체크해도 표준키 작동이 안됩니다.


독거미 키보드에서 F키 사용 설정 방법

독거미 키보드에서 F키를 단축키로 사용하려면 윈도우 모드로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모드에서는 커맨드위치와 옵션 키의 위치가 맞질 않습니다. 때문에 OSX에서 임의대로 역할을 바꿔주면 됩니다. 특정 앱도 필요 없이 시스템 설정에서 바꿔 주면 됩니다.

설정하는 메뉴는 시스템설정 > 키보드 > 키보드단축키... > 보조키(사이드메뉴)

위와 같이 접근하면 됩니다.


보조 키 메뉴에서 옵션키와 커맨드 키의 역할을 바꿔 줍니다.

위와 같이 설정해주면 옵션과 커맨드 키를 바꿔서 출력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정 매크로 프로그램도 필요 없습니다.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보조키를 눌러서 키 배열을 바꿔줍니다.
이때 키보드 모드는 Fm+W를 3초 이상 눌러서 윈도우 모드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아무 윈도우 키보드라 할지라도 이렇게 맥용으로 키배열을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맥용 키보드 전용이 아니어도 사용하는 데 지장이 없습니다. 

이렇게 세팅을 해주면 F키를 이용한 단축키가 작동 됩니다. 기존의 볼륨 조절 음소거 키는 펑션키 조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황하게 설명했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키보드를 윈도우 모드로 설정(혹은 윈도우 전용키보드) 한 후 커맨드키와 옵션키의 역할을 바꿔주는 것 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